라이트핸드/3PL 풀필먼트

3PL 물류 업체 선택시 필수사항 총정리 2

라이트핸드 2022. 5. 31.
반응형

3PL 물류 업체 선택 시 필수사항 총정리 2

 

안녕하세요 의류전문 3PL 라이트핸드 입니다.

현재  3PL 물류 업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업체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광고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쿠팡이 현재 물류 인프라를 독점하면서 얻게 된 엄청난 매출에 네이버에서 뒤늦게 물류의 판에 뛰어들었고, 그렇기 때문에 여기저기 3PL 물류 업체에 대한 광고를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이며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입니다.

 

지난번에 3PL 물류 배송대행업체 선택할 때 필수사항 총정리를 포스팅했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쇼핑몰을 10년간 운영해오면서 시작하게 된 3PL 물류 업체 대표가 직접 이야기하는 3PL 물류 업체 선택 시 필수사항들에 대해서 추가된 내용들을 알려드릴 테니 꼭 체크하셔서 3PL 물류 업체 찾으실 때 참고하시고 본인이 운영하는 사업과 FIT이 잘 맞는 업체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1. 자동주문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가?

 

요즘 사업자분들이 해야 할 일들이 정말 많아요. 특히 발주하는데도 정말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외부에서 미팅을 하다가도 발주 넣는 것을 깜빡해서 정신없었던 적이 하루 이틀이 아니었어요. 그래서 최근에는 3PL 물류 업체에서도 이러한 이커머스 시장을 파악하고 자동화 주문 시스템을 도입한 업체들이 많습니다.

 

자동화 발주 시스템
라이트핸드 에서는 자동화 발주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저희 라이트핸드 또한 자동화 발주 시스템과 스캐너를 이용한 초간단 배송처리 시스템을 오래전에 갖춰 놓았습니다.

자동화 발주 시스템이 중요한 이유는 재고까지 3PL 물류 업체에서 한꺼번에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표님들이 발주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상품소싱과 매출성장을 위해 집중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2. 마케팅을 통해 매출까지 신경 써줄 수 있는 업체인가?

 

이건 아마 라이트핸드 만의 장점일 듯싶고 다른 3PL 물류 업체에서는 쉽게 따라올 수 없을 거라 자부하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라이트핸드는 어떻게 고객사의 마케팅과 컨설팅까지 가능할까요?

대표인 제가 직접 쇼핑몰과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면서 3PL 물류 업체를 시작했기에 다른 업체 대표님들과는 방향성이 완벽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희 라이트핸드는 태생이 이커머스 업체이기 때문에 판매가 주목적이고 거기에 빠질 수 없는 서비스로 3PL 물류 업체를 시작했기 때문에 배송은 물론이고 마케팅, 컨설팅까지 그 누구보다 진심입니다!

 

라이트핸드의 마케팅 실적
실력과 결과로 증명하는 3PL 라이트핸드

 

실제로 20년에 입점된 업체가 저희 3PL 물류 업체에게 마케팅과 컨설팅까지 의뢰한 시점에서 3개월 만에 매출을 4배 가까이 상승시킨 사례입니다.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저희 라이트핸드가 의류분야에 특화되어있다는 점과 다른 3PL 물류 업체와는 다르게 마케팅부터 시작해서 브랜딩까지 함께 성장함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배송업무만 해주는 게 아니라 업체의 성장을 위해 같이 고민하고 힘써준다는 건 사업을 함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핵심입니다.

 

3.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업체인가?

 

3PL 물류 업체를 찾다 보면 보관료와 배송비가 지출의 전부인 줄 아는 고객사분들이 많은데, 쇼핑몰을 운영하시다 보면 이것저것 비용 지출이 많이 지게 되는데요, 사업 전반에 있어 배송비 외에 절감할 수 있는 부분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실제로 위의 사례로 보여드렸던 유아복 업체는 저희 라이트핸드가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직원 인건비 또한 1천만 원가량 절감시켰으며, 세금 문제 또한 기존의 주먹구구식으로 하던 업체에서 저희와 오랫동안 거래하고 있는 회계사무실을 통해 그동안 세고 있었던 세금들에 대한 컨설팅 후 많은 부분 절약시켰습니다.

 

라이트핸드의 컨설팅
라이트핸드의 컨설팅을 통한 지출 절약

 

이렇게 컨설팅까지 완벽하게 해 드릴 수 있는 이유는, 저 또한 1인 기업으로 성장해봤기에 그 고충을 경험을 통해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가장 힘든 부분이 세금과 직원 관리인데 저희 라이트핸드는 계약된 회계사무실을 통해 노무까지 다이렉트로 연결이 되어있어 직원들과의 마찰은 물론이고 사업주가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을 최소화시켜드려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자사몰은 물론, 입점몰들과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더 나아가 쇼피, 쇼피파이, 라자다, 아마존까지 이커머스에서 판매할 수 있는 모든 채널들을 경험해보았으며 이를 통해 각각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쌓아봤기 때문에,

소규모 기업 대표님들께는 보관비와 물류비 외에도 엄청난 부분에서 시간과 에너지, 돈까지 아낄 수 있는 3PL을 넘어선 4PL, 풀필먼트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트핸드 대표
라이트핸드, 타르켓 대표 허민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나요? 제가 전편에 함께 알려드린 3PL 물류 배송대행업체 선택할 때 필수사항 총정리와 함께 꼼꼼히 따져보신 후, 본인과 잘 맞는 3PL 물류 업체를 찾으셔서 사업에 큰 성장이 있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