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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돈안쓰고 하는 방법! 따라하시면 됩니다

라이트핸드 2022.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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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하는법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돈 안쓰고 하는법

안녕하세요 의류전문 3PL 라이트핸드 입니다.

라이트핸드가 드디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파주 3PL' 키워드 최상단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6개월 동안 산전수전 다 겪으며 지출 없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성공한 비법을 아낌없이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운영중이신 사업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방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하는 법

라이트핸드는 '파주 3PL' 키워드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최상단에 위치하기까지 돈을 한 푼도 쓰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까지의 과정을 가장 처음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서비스에 등록하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네이버에 노출이 되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자신의 매장을 등록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스마트 플레이스'를 검색하고 업체 신규 등록을 해줍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매장등록
네이버 플레이스에 업체 등록하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입장하시면 업체 신규 등록 메뉴가 있습니다. 반드시 신규등록을 해주셔야 네이버에 본인의 매장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업체 신규 등록
업체 신규 등록을 해야 네이버에 본인의 매장을 노출시킬 수 있다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하여 등록을 마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하여 등록하기

 

네이버에 등록을 마쳤다면 내 업체에 본인의 매장이 보일 것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등록완료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이 완료되면 내 업체에 표시된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업체 정보를 입력하실 차례입니다.

 

2. 네이버 플레이스에 업체 정보 입력하기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업체 정보창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지금부터의 과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아주 중요한 업체 정보들을 입력해주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업체정보 클릭
네이버 플레이스 업체정보 입력하기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위해 업체명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업체명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업체명 입력

업체명 선택이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라이트핸드도 상위노출에 계속 실패하다가 바로 상위노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이 바로 업체명을 상호명 + 키워드로 선택해주는 것입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내용은 업종

업종은 아주 쉽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속해있는 사업군의 경쟁자들이 어떤 업종에 속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업종
네이버 플레이스에 경쟁자업체명을 3~5개 입력하여 업종을 확인한다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경쟁사의 업종을 확인해야 엉뚱하게 등록하여 효율이 없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대표키워드 선정이 중요한 이유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대표키워드
대표키워드 또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매우 중요하다

업체 사진은 화질이 좋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내 업체의 모습과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보여주도록 합니다. 라이트핸드의 경우,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를 올려놓았습니다.

 

상세 설명 또한 신경을 많이 써주셔야 합니다. 너무 길어서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300~500자 정도가 적당합니다.

 

대표키워드 역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대표키워드 역시 경쟁사를 벤치마킹하면 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대표키워드 벤치마킹
대표키워드는 5개밖에 입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잘 선택해야 한다

경쟁사의 업체 정보를 보면 아래쪽에 대표키워드가 위치합니다. 이 키워드 5가지가 업체를 대표하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대표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최대 5개밖에 선정할 수 없기 때문에 경쟁사들의 키워드를 조사하여 겹치는 것은 반드시 반영하도록 하고 본인이 노출되었으면 하는 키워드 하나를 넣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그 외에 전화번호, 주소, 위치 등 기본정보를 입력해주면 되겠습니다

 

운영 중인 채널들을 전부 등록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다음은 부가정보 입력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부가정보
네이버 플레이스 부가정보 입력

부가서비스는 업체가 제공할 수 있는 만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많은 분들이 간과하실 수도 있는 점이 바로 운영 중인 채널 입력입니다. 여러 개의 채널을 연동시켜서 SEO적으로 많은 노출을 하는 것이 매우 이득이기 때문에 추가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이 연동해놓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가격정보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가격정보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된 가격정보는 정확하게 입력하고 가격변동시 업데이트 해주는게 좋다

가격정보가 빠져있는 업체는 소비자들이 거부감을 느낍니다. 가격정보는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고, 만약 가격에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잊어버리지 않고 수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네이버 예약 추가하기

네이버는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돕기 위해 예약시스템과 결제시스템을 연동할 수 있게 설계해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 기능을 잘 등록해 둬야 네이버에서 노출을 잘 시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이 가능한 업체라면 반드시 예약을 설정해놓는 게 좋습니다. 주문 기능도 이와 동일합니다.

 

4. 스마트콜 등록하기

스마트콜 기능은 반드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가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여 업체에게 제공하는 대신에 스마트콜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서도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네이버 입장에서 상위노출에 가산점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가급적이면 전부 활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본인의 매장을 찾는 방문 고객이 많아져서 주기적으로 네이버 톡톡 기능을 통해 마케팅 메세지를 활용하실 수 있다면, 반복적으로 매장을 찾아올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마케팅 기능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5. 리뷰

리뷰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가장 중요한 리뷰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아무리 다른 것들이 잘 세팅되어 있다고 해도 고객들은 방문자 리뷰 확인을 통해 스스로 판단할 수 없다면 소비를 꺼려합니다. 네이버의 검색엔진 기술이 점점 고도화되어가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어뷰징으로 판단되어 블랙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는 지인들의 객관적인 리뷰를 부탁하거나 오픈 이벤트를 이용해서 올바른 리뷰를 늘려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로그 리뷰도 필수입니다. 특히, 스마트 플레이스 블로그 리뷰에 카운팅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도를 본문에 추가해주셔야 카운트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포스팅에 전부 지도를 넣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6. 운영 도구 탭 등록하기

운영 도구 탭도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운영도구 탭에서는 운영/판매, 마케팅, 고객응대 메뉴가 있습니다.

 

운영/판매

운영/판매 설정에서는 업체의 운영 방식과 결제 관련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네이버의 기능들을 전부 이용하여 상위노출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결제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지수에 악영향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결제하게 되면 절대 수수료가 아깝지 않을정도의 상위노출 지수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제가 상위노출을 달성하기까지 돈 한 푼 쓰지 않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마케팅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10만원 쿠폰 이벤트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가 베타 테스트 기간이기 때문에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사업자에게 60일 동안 최대 10만 원의 광고비를 쿠폰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단가를 높게 잡아서 최대한 노출이 많이 되도록 설정 후 유입을 늘린다면 10만 원 쿠폰을 통해 커다란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광고집행기간
광고집행기간은 길어질수록 광고지수에 영향을 준다

네이버 광고 집행 시 집행 기간이 있습니다. 집행 기간이 길어질수록 효율이 상승됩니다. 광고지수가 높으면 같은 키워드에서 같은 순위로 노출되었을 때 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입찰할 수 있습니다. 커다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는 아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70원 기준 한 달에 2~3만 원).

 

고객응대/상담 탭에서는 업체가 얼마나 네이버의 기능을 이용하는지 확인하는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조건 최대한 많이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돈 한 푼 사용하지 않고 1위에 달성하기까지 제 경험을 통한 실제 효과를 본 내용들만 핵심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서 이해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네이버에 라이트핸드가 어떻게 세팅했는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직 창업을 계획 중이시거나 사업을 시작하신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현재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에서 진행 중인 라이트핸드의 무료 30분 컨설팅 이벤트를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부담 없이 아무나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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