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핸드/마케팅 이야기

네이버 상위노출 중요성과 로직, 비법을 공개합니다!

라이트핸드 2022. 6. 17.
반응형

네이버, 구글 등 여러 가지 플랫폼에는 수많은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상위노출은 이럴 때 중요하게 작용하는 마케팅의 요소중 하나입니다. 상위노출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중에서 자사 콘텐츠의 노출도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네이버 상위노출이 마케팅에서 중요한 이유는, 국내 플랫폼 중에서 검색엔진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 상위노출을 차지하는 것만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네이버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광고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상위노출 의미와 방법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의 로직과 팁

 

네이버 상위노출의 중요성

네이버는 한국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2022년 1월~2022년 4월 27일 기준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순위

1. 네이버 58.67%
2. 구글 30.80%
3. 다음 5.21%
4. 마이크로소프트
5. 빙 1.34%
6. 줌 0.50%
7. 기타 0.27%
8. 야후 0.03%
그 외 – 3.16%

그중에서도 특히 네이버 블로그는 다른 매체에 비해서 투자 비용이 적고 제품의 가격과 장점, 이벤트 등 여러 가지 정보들을 여유롭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쉽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상위노출에 신경을 쓰지 않게 되면 콘텐츠 노출량이 줄어들게 되고, 마케팅의 효과가 미미하여 네이버 플랫폼을 이용하는 장점이 사라져 버리게 됩니다.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콘텐츠들 사이에서 노출량을 높여 네이버 블로그의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의 가장 큰 중요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이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VIEW 탭에 5위 안에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네이버 상위노출 top 5
네이버 뷰 상위노출 TOP 5의 모습

 

네이버 상위노출의 기준

네이버 상위노출의 기준은 네이버와 블로그가 각각 따로 존재합니다. 구글이나 다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품질이 매우 중요합니다. 품질은 AI가 로직에 의해 결정하는 시스템인데, 품질이 좋은 블로그는 일정한 방문객 유입이 보장되어 있어서 네이버 상위노출에 매우 유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 시작된 블로그에 광고를 하기보다는 품질이 보장되어있는 개설된 지 시간이 오래 지났고, 로직에 알맞은 포스팅을 꾸준하게 업로드한 블로그에 하는 것이 알맞습니다.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
상위노출의 로직은 네이버, 블로그에 각각 따로 존재한다

또한, 블로그에는 전자기기, 맛집,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블로그 종류가 있기 때문에, 마케팅 광고를 진행하려는 브랜드에 맞는 블로그 종류 또한, 블로그의 품질과 함께 네이버 상위노출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등을 소개하는 뷰티 블로그에 뜬금없이 자동차 타이어 리뷰를 하는 것은 상위노출에 효과를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네이버 상위노출 품질
블로그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오랜시간 적절한 포스팅을 해야 한다

 

네이버 상위노출의 방법

네이버 상위노출의 기본적인 방법은 검색량이 높고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서 눈에 띄는 후킹 가능한 제목과 썸네일을 통해 유입량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과는 다른 느낌으로 제목을 작성하여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흥미를 유발하는 방법이 좋으며, 썸네일 또한 가시성이 좋고 주제에 적절히 알맞게 신경을 써주는 등 제목과 썸네일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극적이거나 낚시성 제목, 마케팅 콘텐츠와 연관성이 낮은 제목이나 형용사가 너무 많은 제목은 역효과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네이버 상위노출 방법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되 너무 자극적이거나 낚시를 해선 안된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빠른 정보전달이 효과적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경쟁 콘텐츠가 아직 존재하지 않을 때, 누구보다 빠르게 소식을 전달하는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내용을 정리하자면, 네이버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품질이 높고 알맞은 카테고리의 블로그에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제목과 썸네일, 좋은 키워드 사용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 점유율이 높은 네이버에서 저비용 고효율의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 네이버 상위노출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