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핸드/브랜드 역사, 성공 신화

셀린느, 자신만의 독창적인 미학으로 승부하다

라이트핸드 2023.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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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에 강한 3PL 전문 업체 라이트핸드입니다.

저희는 앞으로 '유명 브랜드들의 역사와 성공 신화'를 다룰 예정입니다.

오늘은 프랑스의 럭셔리 패션 하우스인 셀린느(CELINE)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셀린느 CELINE
셀린느, 자신만의 독창적인 미학으로 승부하다

셀린느(CELINE)

셀린느의 브랜드 역사는 1945년에 파리에서 시작됩니다. 창업자인 셀린 비피아나(Celine Vipiana)와 그녀의 남편 리샤 비피아나(Richard Vipiana)는 처음에 맞춤형 아동용 신발을 제작하는 부티크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1960년대부터 여성용 신발과 액세서리로 제품 라인을 확장하면서 여성 패션의 세계로 진출했습니다. 1970년대에는 기성복 패션으로 영역을 넓혀가며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접근 방식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때부터 셀린느는 절제된 럭셔리를 추구하는 패션에 민감한 여성들의 단골 고객을 유치하기 시작했습니다.

 

셀린느 1970
셀린느의 1970년 기성복 제품 팜플릿

1990년대에 셀린느는 럭셔리 대기업 LVMH에 인수되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와 피비 필로(Phoebe Philo) 등 유명한 디자이너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되면서 셀린느는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과 품질 및 장인 정신에 중점을 두는 브랜드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특히 피비 필로의 시대에서 셀린느는 모던하고 깔끔한​​라인으로 여성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셀린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에디 슬리먼(Hedi Slimane)은 셀린느의 시그니처인 우아함과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브랜드에 젊음과 로큰롤 정신을 불어넣었습니다. 에디 슬리먼은 남성복과 향수, 보석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도입하고, 로고와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하고, 셀린느의 아트 프로젝트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비전을 선보였습니다. 에디 슬리먼의 셀린느는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모던한 엣지의 조합으로 전 세계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셀린느 에디 슬리먼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에디 슬리먼(Hedi Slimane)

셀린느의 브랜드 가치

셀린느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순함

첫 번째로는단순함인데, 셀린느는 화려함보다 품질을, 복잡함보다 단순함을 강조하는 브랜드입니다. 셀린느의 제품은 깔끔한 라인과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소재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셀린느는 불필요한 장식이나 디테일을 배제하고, 제품 자체의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최대한 드러내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합니다.


2. 우아함

그 다음으로는우아함입니다. 셀린느는 절제된 우아함과 세련된 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입니다. 셀린느의 제품은 여성들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강조하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함과 모던함을 표현합니다. 셀린느는 패션 트렌드에 따르기보다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미학을 고수하는 브랜드입니다.

 

3. 품질

마지막은 바로품질입니다. 셀린느는 품질과 장인 정신에 대한 헌신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셀린느는 최고급의 소재와 정교한 마감으로 제품을 제작하며,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과 실용성을 보장합니다. 셀린느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선하는 브랜드입니다.

 

셀린느 품질
최고급 소재와 정교한 마감을 보여주는 셀린느

 

셀린느의 마케팅 전략

셀린느의 브랜드 역사와 셀린느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 가져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콜라보(협업)

첫 번째는 '콜라보(헙업)'입니다. 셀린느는 MZ세대들이 좋아하는 브랜드 또는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신선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콜라보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매출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셀린느 콜라보 협업
셀린느의 다양한 콜라보(협업) 제품들

2. 디지털 마케팅

둘째, '디지털 마케팅'입니다. 셀린느는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선두적인 패션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온라인 결제에 익숙한 MZ세대의 구매 행동에 맞춘 마케팅 전략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미학을 고수한 프랑스의 패션하우스 셀린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성공 신화를 다루는 컨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상 라이트핸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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