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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쇼핑몰창업 쇼핑몰 10년차 장인이 알려주는 사업 성장하는 방법 2

라이트핸드 2022.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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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쇼핑몰창업에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는 브랜드 블로그 운영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을 생각 중이시라면 지난번 사업 쇼핑몰 10년 차 연매출 10억 대표가 알려주는 성장하는 방법 1

 

사업 쇼핑몰 10년차 연매출 10억 대표가 알려주는 성장하는 방법 1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사업을 망하지 않는 방법에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타르켓이라는 의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최근 SS시즌을 기점으로 사업에 대단히 많은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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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을 읽어보시면서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학습하신 다음에, 다음 편인 이번 포스팅을 이해하시고 실천하실 수 있다면 사업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 성장하는 방법 2

제가 운영하고 있는 타르켓 쇼핑몰에서 SWOT 분석 이후에 어떻게 했는지 참고하시면 인터넷쇼핑몰창업과 의류 쇼핑몰을 운영 중이신 대표님들께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르켓은 기존에 운영하던 방식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들을 체크하여 성장하는 브랜딩을 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운영

인터넷쇼핑몰창업 브랜드 블로그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SWOT 분석과 유사하게 블로그의 현황과 유입되는 방문자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브랜드 블로그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체크하며 개선할 점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타르켓은 그래픽 디자인 프린팅 티셔츠를 판매하는 브랜드로써 F/W보다 S/S 시즌에 판매량이 집중되기 때문에 방문자수와 조회수가 반팔티를 많이 입는 여름에 분포량이 집중되었습니다.

 

이렇게 유입된 데이터를 분석하면, 어떠한 방식으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지 판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르켓 블로그의 방문자 유입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무엇보다 정보성 포스팅의 경우가 반응이 좋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추가로 포스팅할 계획을 잡았습니다.

 

이렇게 상황을 면밀하게 분석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나아가는 게 좋을지 판단하는 과정이 본인의 인터넷쇼핑몰창업 브랜드를 성장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 면밀한 분석
브랜드 블로그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체크하며 개선할 점들을 확인해야 한다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한 브랜드 블로그 운영 방법

1. 문제점을 명확하게 분석한다

인터넷쇼핑몰창업 후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서는 현재의 문제점을 명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강점과 장점으로 파고들기를 원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잘 안 되는 부분들을 보완하는 노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못하고 있거나 이상하게 진행 중인 것을 방치하면 상황이 더욱 나빠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하려는 노력과 의지가 있어야 지속적으로 성장이 가능한 브랜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타르켓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운영에 가장 중요한 키워드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카테고리 분류와 기존에 어떤 방식으로 포스팅을 했었는지 분석한 후 문제점을 체크했습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 후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키워드'입니다. 무조건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니라 블로그 지수에 알맞은 키워드를 찾아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알맞은 키워드를 사용한 포스팅을 꾸준하게 업로드하여 블로그 지수 등급을 상승시킨다면 상위 노출이 가능한 키워드 등급도 높아지면서 비용을 들이지 않고 좋은 마케팅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 문제점 분석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문제점을 명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꾸준하게 해야 한다

인터넷쇼핑몰창업에서 브랜드 블로그 운영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지금 시장의 흐름상 단순하게 일방적인 정보제공보다는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형식의 브랜드 관련 정보성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브랜드가 항상 바쁘게 움직이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음을 고객들에게 꾸준히 어필해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브랜드 블로그를 효율적이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AI의 로직을 이해하여 상위 노출을 노리는 것보다 꾸준하게 전문성 있는 정보전달 포스팅을 발행하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 꾸준함
브랜드가 항상 움직이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음을 꾸준히 보여줘야 한다

 

3.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하다

브랜드 블로그는 상업적인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고객과 소통하지 않을 경우 아무도 브랜드 블로그에 방문하려 하지 않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본인의 브랜드 블로그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찾아가 공감과 댓글을 남기면서 소통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소통을 하려 하지 않는 타 브랜드들과 차별성을 느끼고 친근감을 느끼게 할 수 있는 기회이면서 비용도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에 찾아온 방문자와 소통을 하는 것이 브랜드 블로그의 방문자 수 증가와 구매전환율 증가, 블로그 지수 증가 등 사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가꿔나갈 수 있습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 소통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반드시 브랜드 블로그의 상업적인 느낌을 줄여야 한다

 


지난번 사업 관련 포스팅에 이어 인터넷쇼핑몰창업 이후 성장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매출 성장을 위한 인스타그램 운영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이해가 안 가시는 부분이 있다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연락을 주신다면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자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 브랜드 블로그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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