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핸드/브랜드 역사, 성공 신화

프라다, 성공의 절대적 아이콘이 되다

라이트핸드 2023.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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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의류전문 3PL 라이트핸드입니다. 저희는 '유명 브랜드들의 역사와 성공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오늘은 욕망과 성공의 절대적 아이콘, 프라다의 역사와 브랜드 가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라다 성공의 아이콘
프라다, 성공의 절대적 아이콘

 

프라다(PRADA)

프라다는 이탈리아의 고급 패션 하우스로, 가죽 핸드백, 신발,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프라다의 역사는 1913년에 밀라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때 마리오 프라다와 마르티노 프라다 형제가 가죽제품 판매점 프라텔리 프라다를 열었는데요. 이곳에서는 직접 만든 가죽제품과 영국에서 수입한 핸드백, 트렁크가방을 판매했습니다. 1919년에는 이탈리아 사보이 왕실의 공식 납품 업체로 지정되어 품질과 명성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프라다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성장한 것은 마리오 프라다의 손녀인 미우치아 프라다가 사업을 이어받은 1978년부터입니다. 미우치아 프라다는 파트리치오 베르텔리와 함께 기존의 제품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혁신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패션을 선보였습니다. 1984년에는 나일론 천으로 만든 검은색 토트백과 신발 제품을 출시하였고, 1985년에는 나일론 천을 소재로 한프라다 클래식 핸드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때부터 프라다는 깔끔한 선, 우아한 스타일, 기본적인 색상 선택이 특징인 제품들을 만들어내며 패션계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프라다 클래식 핸드백
프라다의 핸드백

1992년에는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미우미우 브랜드를 선보였고, 1990년대 중반에는 남성용 기성복도 출시하였습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는 LG전자와 협력하여 프라다폰을 선보이기도 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밀라노의 커피 & 케이크 전문점 파스티체리아 마르체시를 인수하였고, 2020년에는 라프 시몬스가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하였습니다.

프라다의 브랜드 가치 4가지

프라다의 브랜드 가치는 다음과 같은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첫째, 욕망과 성공의 문화를 대변하는 이미지입니다. 영화나 드라마 등의 대중문화에서 자주 등장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는데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섹스 앤 더 시티 등의 작품에서 프라다는 욕망과 성공의 상징으로 표현되었습니다. 권력과 명예, 독립과 자신감을 상징한 것이죠.

 

프라다 이미지
대중문화에 등장하는 프라다

 

2. 품질

둘째, 철저하게 원재료를 관리하는 품질입니다. 프라다는 자사의 가죽공장에서 직접 가죽을 가공하고, 나일론 천이나 포코노 나일론 소재 등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사용합니다.

 

3. 디자인

셋째, 혁신과 도전을 거듭하는 디자인입니다. 프라다는 전통적인 스타일에 새로운 소재나 컬러를 접목하여 시대적 변화에 맞춰 제품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우치아 프라다와 라프 시몬스와 같은 유명한 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창의적인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4. 사회적 책임과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

넷째, 사회적 책임과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입니다. 프라다는 윤리적인 비즈니스 방식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탈세 혐의로 수사를 받았던 것을 인정하고 세금을 납부하였으며, 동물 보호 단체와 협력하여 모든 제품에서 모피 사용을 중단하였습니다.

 

프라다 환경 보호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프라다

 


이상으로 프라다의 역사와 브랜드 가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라다는 100년 넘게 패션계의 리더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제품과 컬렉션으로 우리의 삶에 아름다움과 감동을 전해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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