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핸드/브랜드 역사, 성공 신화

코스,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

라이트핸드 2023.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의류전문 3PL 라이트핸드입니다.

저희는 앞으로 '유명 브랜드들의 역사와 성공 신화'를 다룰 예정입니다.

오늘은 H&M 그룹의 미니멀 감성 프리미엄 브랜드 코스(CO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스 타임리스 디자인
코스, 타임리스 디자인의 정석

 

코스(COS)

코스는 2007년 런던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패션 브랜드로, 모던하고 기능적이며 세심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여성과 남성을 위한 컬렉션을 제공합니다. 코스의 디자인 철학은 '시간이 지나도 입을 수 있는 타임리스 디자인을 지향하며, 일시적인 트렌드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성이 강한 스타일'입니다.

 

코스 COS
H&M의 프리미엄 브랜드 코스(COS)

 

코스는 브랜드의 역사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아트, 디자인, 건축과 협업하며 자신들의 정체성을 표현해 왔습니다. 2012년부터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여하여 건축가, 아티스트, 디자이너들과 함께 프로젝트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자신들의 전통적인 방법과 새로운 기술을 결합하여 만든 시대를 초월한 작품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코스의 브랜드 가치 4가지

그렇다면 코스의 브랜드 가치는 어떻게 정의해 볼 수 있을까요?
저는 네 가지로 정의해 봤습니다.

1. 혁신

첫 번째는 혁신입니다. 새로운 소재와 기술을 탐구하고 실험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제품 본연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제작과 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다는데요, 코스의 제품을 즐겨 입는 저 또한 이를 높게 평가합니다.

 

2. 지속가능성

두 번째는 지속가능성입니다.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재활용 가능한 소재와 친환경적인 생산 과정을 통해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합니다. 2025년까지 100% 지속가능한 방식 또는 리사이클 소재 사용, 100% 재활용/재사용 또는 비료로 사용 가능한 포장재 사용, 2030년까지 매장 제품 및 재료를 재사용, 수리 또는 재활용하는 효과적인 로드맵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3. 함께하는 성장

세 번째는 함께 성장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배경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협력하고 소통하며,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문화를 지향합니다. 글로벌 디렉터 프란체스카 릴리는, 지속가능성이 브랜드의 전반적인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긴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건, 유의미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4. 열정

마지막으로는 열정입니다. 패션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지속 가능의 방식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자재부터 매장 건설 방식까지 고려한 스토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코스의 컬렉션은 실루엣과 색상에 중점을 두고 깔끔하고 핏 좋은 느낌을 연출하며, 패브릭의 직조와 같은 디테일에도 신경을 쓰는 브랜드입니다.

 

코스의 컬렉션

그렇다면 코스의 컬렉션은 어떨까요?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컬렉션

여성 컬렉션은 드레스, , 트라우저 & 점프슈트, 티셔츠, 셔츠 & 블라우스, , 니트웨어, 스커트, 코트 & 재킷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성 컬렉션의 특징은 '셋업'으로, 상의와 하의가 동일한 소재와 컬러로 매치되어 있는 아이템입니다. 셋업은 단독으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으며, 다른 아이템과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코스 여성 데님 컬렉션
코스의 여성 데님 컬렉션

 

남성 컬렉션

남성 컬렉션은 티셔츠, 셔츠, 리넨 컬렉션, 수트 & 테일러링, 폴로셔츠,트라우저, 스웻셔츠, 니트웨어, , 코트 & 재킷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남성 컬렉션의 특징은 수트 & 테일러링으로, 고품질의 소재와 정교한 재단으로 만들어진 클래식하고 모던한 슈트와 재킷입니다. 수트 & 테일러링은 비즈니스나 포멀 한 자리에 어울리며,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는 범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스 남성 데님 컬렉션
코스의 남성 데님 컬렉션

 


이상으로 H&M 그룹의 미니멀 감성 프리미엄 브랜드 코스(CO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스는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으로 자신들의 정체성을 보여주며, 옷은 단순하지만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코스의 매장에 들어가면 차분하고 현대적인 공간에서 코스만의 감각을 느끼실 수 있으니 한 번쯤 직접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희 라이트핸드는 단순한 물류대행 업무뿐만 아니라 완벽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계속해서 마케팅, 사업 성장 등 사업에 도움 될 내용을 다뤄볼 예정이니, 도움이 되셨거나 다음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라이트핸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