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핸드/브랜드 역사, 성공 신화

이솝, 현대적 프레스티지 브랜딩의 정석

라이트핸드 2023. 5.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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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에 진심인 3PL 물류대행업체 라이트핸드입니다.

저희는 앞으로 '유명 브랜드들의 역사와 성공 신화'를 다룰 예정입니다.

오늘은 프레스티지 브랜딩에 대한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솝 프레스티지 브랜딩
이솝, 현대적 프레스티지 브랜딩의 정석

 

이솝(Aesop)

이솝(Aesop) 1987년 호주 멜버른에서 미용사 데니스 파피티스가 창립한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그리스의 우화 작가인 이솝(Aesop)의 이름을 따서 만든 이 브랜드는 화장품 업계의 과장된 광고를 조롱하기 위한 의도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솝 데니스 파피티스
1987년 호주에서 이솝을 창립한 '데니스 파피티스'

천연 원료와 과학적 기술을 결합하여 효과적이고 안전한 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스킨, 바디 & 핸드 케어 제품뿐만 아니라 향수와 홈웨어 제품도 출시하였습니다. 이솝의 제품은 식물성 원료와 과학적 기술을 결합하여 만들어진 제품인데, '파슬리 씨', '제라늄 잎', '고수 씨', '판테놀', '만다린 껍질', '비타민 C' 등의 대표적인 성분들이 있습니다.

 

이솝의 성공 요인

그렇다면 이솝은 왜 현대적인 프레스티지 브랜딩에 대한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걸까요

 

1. 뚜렷한 정체성

이솝은 단순한 화장품 제조사가 아니라, 문화와 철학을 전달하는 브랜드로 자신의 정체성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솝의 제품과 매장에는 유명한 작가나 철학자들의 명언이 인용되어 있으며, 그것은 이솝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수단입니다

 

2. 뛰어난 제품성과 예술성

또한, 이솝은 고객들에게 효과적이고 안전한 제품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 감각적인 커뮤니케이션, 지적인 인용구 등을 제공합니다. 고급스러움과 도시성, 헤도니즘을 표현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것이죠.

 

이솝 예술성
이솝 한남 스토어 매장의 모습

이솝은 전통적인 광고나 할인 판매를 하지 않고, 제품, 매장, 이벤트, 커뮤니케이션의 디자인을 통해 주목받았습니다. 이솝의 매장은 각각 다른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예술가와 협업하여 독특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 현재, 이솝은 27개국에 걸쳐 400개 가까운 판매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솝의 가치와 평가

이렇게 이솝은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신뢰를 얻었습니다. 이솝의 매출은 2012년부터 2022년까지 28백만 달러에서 5억 3천7백만 달러로 급성장하였으며, 올해 초에는 프랑스의 화장품 거물인 로레알(L’Oreal) A$ 3.7 billion (약 3조 원)에 매각되었습니다. 이 가격은 이솝의 매출의 약 5배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이를 통해 이솝의 높은 브랜드 가치를 반영되었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이솝의 가치와 평가
이솝은 10년동안 약 25배에 이르는 매출상승을 기록했다

이솝을 사용해 본 사람들의 후기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제품들은 천연성분과 향기로운 향을 가지고 있으며, 효과적이고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 핸드 소프트와 핸드크림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손을 케어해 준다고 합니다. 이솝의 제품은 비싼 편이라는 단점도 있지만, 브랜드가 보여주는 가치와 정체성을 통해 고객들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랜드의 성공 사례 중 스킨케어 브랜드인 '이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희 라이트핸드는 단순한 물류대행 업무뿐만 아니라 완벽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계속해서 마케팅, 사업 성장 등 사업에 도움 될만한 내용을 다뤄볼 예정이니, 도움이 되셨거나 다음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라이트핸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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